[아산]빠른이동 가능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아산]빠른이동 가능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
  • 조호익 기자
  • 승인 2019.06.0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시범운영…누구나, 쉽게, 한눈에 확인가능

[충남투데이 아산/조호익 기자] 아산시는 지능형교통체계(ITS)를 구축해 누구나 쉽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시는 도시개발로 인한 지속적인 인구 및 자동차 증가, 충남도와 수도권을 통과하는 교통량이 크게 늘어 교통시설물에 첨단기술을 접목시켜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수집·가공해 교통소통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017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9억5000만원, 시비 29억2000만원 등 48억7000만원을 투입해 주요도로 53Km 구간에 지능형 교통체계를 구축 중에 있다.

 ITS 주요내용은 주요도로 및 교차로 교통관제 CCTV 25개소, 교차로 감시CCTV 14개소, 도로전광판 8개소, 교통량 수집장비 11개소, 교통신호 원격제어시스템 156개소를 설치하고, 민간정보, 주차장정보 등 유관기관 연계, 반응형 웹/모바일 교통정보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오는 9월 9일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11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로전광판 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관제 CCTV, 교통량 수집장치, 민간정보를 통해 실시간으로 도로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우회경로를 제공해 교통혼잡 해소와 교통량의 흐름에 따라 온라인으로 신호를 제어해 이용자가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