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충남과학고, 러시아 청소년 과학기술대회 ‘최우수’
[공주] 충남과학고, 러시아 청소년 과학기술대회 ‘최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9.03.2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투데이 공주/이지웅 기자] 충남과학고(교장 김준태)가 모스크바에서 진행된 2019 RYSEF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RYSEF(Russian Youth Secience & Engineering Fair)는 러시아에서 개최되는 가장 규모가 큰 과학 기술 발표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김지아, 류광호 학생은 한국과학기술지원단 주최, ㈜Intel Korea가 후원하는 한국과학기술대회(KSEF(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air))에서 은상을 수상한 후 RYESF에 출전하는 자격을 얻게 되어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지난 18일~23일 6일간 열린 이 대회는 팀별로 창의적인 연구주제에 대해 3시간의 심도있는 발표대회와 포럼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김지아, 류광호 학생팀(지도교사 유선아)은 ‘티타늄 인공관절의 박테리아 감염방지와 향상된 골유착성을 위한 코팅물질 개발’을 연구 주제로 발표해 의료공학 재료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지아, 류광호 학생은 수상 소감으로 “충남과학고에 입학하여 1년 동안 세포코팅기술에 대해 연구하면서 국제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인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있는 과학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