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풍기초, Fun Fun 수학축제!
아산 온양풍기초, Fun Fun 수학축제!
  • 조정일 기자
  • 승인 2018.11.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풍기초등학교(교장 현경섭)는 지난 16일 체육관에서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양풍기 FUN FUN 수학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수학축제는 학생들이 수학을 뻔~뻔~(Fun Fun)하게 탐구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수학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학축제는 5,6학년 수학축제 도우미 학생들이 스트링아트, 수학퍼즐 놀이터, 테셀레이션, 지구 다면체 만들기, 우드스틱 구조물 만들기 등 10개의 부스를 직접 운영하였다. 도우미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하러 온 학생들에게 준비물을 챙겨주고, 체험 단계를 친절하게 설명하며 스스로 축제를 이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수학축제에 참여한 학생들도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흔히 ‘수학’하면 떠오르는 ‘어렵다, 복잡하다.’라는 생각을 지우고 그동안 이론적으로 배운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놀이와 생활 속에서 확인하고 수학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었다.

 이날 축제 도우미로 참여한 6학년 학생은 “귀여운 동생들에게 재미있게 수학을 알려줄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설명하는 일도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온양풍기초등학교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생활 속 경험이 재미있는 수학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