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오성초, 재능 기부 진로 교육
천안오성초, 재능 기부 진로 교육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10.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오성초등학교(교장 정석훈)는 지난 23일 1,2교시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및 지역인사 재능기부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교육은 7명의 학부모와 지역인사가 6학년 교실, 어울림터, 다목적실에서 자신의 직업 또는 자신이 가진 재능과 관련된 내용으로 자유롭게 강의를 하고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사전에 자신이 듣고 싶은 강의를 2가지 선택하고 행사 당일에 선택한 장소로 이동, 진로교육에 참여했다.

 학부모 및 지역인사는 바리스타, 유치원 교사, 대학교 강사, 프로게이머, 떡공예, 농구선수 등 자신의 직업을 갖게 된 동기와 직업의 장단점을 소개하고 간단한 직업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일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며 진로 이해와 탐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정석훈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바로 알고 현재와 미래의 다양하고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고 도전적인 진로설계를 해나갈 때 개인의 행복과 사회발전을 약속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및 지역인사의 재능기부를 통한 진로체험교육을 진행해 교육공동체의 교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