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軍문화축제 개막…다양한 軍문화 즐기자!
계룡軍문화축제 개막…다양한 軍문화 즐기자!
  • 박문수 기자
  • 승인 2018.10.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까지 개최, 계룡시 일원서 다양한 군문화 즐기며 잊지못할 추억 선사
작년 주무대서 활주로 퍼레이드 진행 모습.  (사진제공 = 계룡시청)

 대한민국 대표 군 문화축제인 ‘2018계룡군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이 5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오는 9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군문화로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이라는 주제로 계룡시 금암동, 비상활주로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금암동 등 시 일원 행사장에서는 육군취타대, 공군의장·군악대, 해병대의장대, 미8군군악대가 펼치는 군악마칭과 의장대시범, 계룡어울림퍼레이드 쌍룡놀이, 계룡시민 노래자랑, 충남도 전국요리경연대회, 드라마OST 콘서트 ‘영웅들의 노래’ 등 시민화합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또 해·공군 홍보전시, 진짜사나이 놀이터, 광복군 체험, 국군장병 위문편지 쓰기, 시각장애인체험, 등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계룡대 비상활주로에서는 무기 장비 전시, 병영체험, 계룡대 영내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남북 평화의 분위가 무르익는 시기, 대한민국의 국방의 중심 계룡에서 2018계룡군문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의 두드림이 울려 퍼질 것”이라며 “다양한 軍문화을 찾아 준 관람객에게 마지막까지 안전하고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