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시장에서 창업신생아를 모집합니다!
금산시장에서 창업신생아를 모집합니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8.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 창업 꿈 실현…창업 인큐베이팅 추진
청소년 및 청년 대상…이달 말까지 접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금산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가 진행된다.

 금산시장 내 창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되는 이 사업은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에게 주방시설 및 매장을 제공하고 매장 운영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금산군 청소년 및 청년(만 16세~39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3팀은 창업교육 4회와 컨설팅 3회, 일대일 컨설팅 1회로 이루어진 총 8회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중 주방시설 및 매장이 갖추어진 금산시장내 창업인큐베이팅 공간에서 2주간 실제로 공간 운영을 할 수 있고 운영지원금 10만원이 제공된다.

 운영 중 전문강사의 컨설팅을 받으며 나의 공간 운영을 점검해 볼 수 있다.

 더불어 금산군민의 한마당인 금산월장에 참여할 수 있고 추후 인큐베이팅 공간운영 대상자를 상시 모집할 때 우선권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신청을 원하면 20일~31일까지 금산군청 홈페이지 [소통참여]→[열린게시판]→[자유게시판]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거나 ‘금산시장 행복뜨락’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행복뜨락에 방문접수하거나 ccnpc@naver.com으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9월 3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9~10월 중 매주 화요일 오후 2시~5시에 레시피, 점포위생, 메뉴구성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을 받고 11월~12월에는 운영 및 컨설팅이 진행된다.

 창업인큐베이팅과 관련된 문의는 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운영위원회(준) 사무장 070-4131-2017 또는 지역활성화센터 041-751-7248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