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청소년미래센터, 상상 속 활동을 현실로!
예산청소년미래센터, 상상 속 활동을 현실로!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8.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인권동아리 ‘뽀득이’,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등 다양한 활동 진행

 예산군 고덕면에 위치한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 참여자치구 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참여하고 있는 봉사동아리 ‘뽀득이’ 인권동아리 ‘나비효과’ 그리고 참여예산학교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등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 및 참석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해 시범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자기주도형봉사활동은 청소년이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예산, 기획, 홍보, 평가, 피드백 등 다양한 단계에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사업이다.

 ‘뽀득이’ 봉사동아리는 비누, 향초 만들기 등 다양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등 친구 청소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나비효과’ 인권동아리의 경우 청소년모의투표, 수요집회 참석 및 나눔의 집에 방문해 편지와 마음을 담은 작은 선물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는 최근 전국우수청위원회 선정된 바 있고 이후 활동을 멈추지 않고 청소년참여예산학교에 참석해 청소년이 스스로 예산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법을 배웠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방학시간을 활용해 머릿속에만 가지고 있던 활동들을 실천해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것이 사업의 목표”라며 “미래센터 관계자들 모두 청소년들의 활동을 위해 최선을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 청소년들 활동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봐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