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
서천교육청,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6.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은 지난 27일 서천교육청과 관내 진로체험처에서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1년간 진로체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제도이다.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은 주제선택활동, 예술체육활동, 동아리활동, 진로탐색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은 자유학년제의 교육과정 운영이 교내외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 학부모 모임이다.

 자유학년제 담당 장학사의 충남형 자유학년제의 추진배경, 자유학기제의 성과, 자유학년제의 주요추진 내용 및 서천 관내 학부모지원단의 역할 안내가 있었다.

 이어서 학생 진로탐색활동을 이해하고 체험하기 위해 진로체험처로 이동해 원예체험 및 아나운서, 라디오 DJ 체험, 직접 음반 녹음 실습도 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아나운서, 라디오 DJ 체험에 학부모지원단은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년제 교육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학생의 진로선택에 있어서 진로체험처 방문 체험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추성식 장학사는 “업무담당자로서 진로체험처와의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