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역량강화 연수
서천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역량강화 연수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6.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은 11일 학교관리자, 업무담당교사 68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 사안처리 및 분쟁조정 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연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의성 변호사를 강사로 초청해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판례분석, 갈등관리 및 분쟁조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김의성 강사는 법률과 절차에 따른 공정하고 합리적인 처리와 보호자와의 갈등사례 및 대응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를 진행, 관련 사례를 안내해 학교현장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미투 운동(Me Too Movement)과 관련한 학교내 성폭력 예방교육과 학교폭력 사전 예방교육, 생명존중 교육 내실화 방안도 함께 안내했다.

 서천교육청은 신경희 교육장 부임 이후로 「365일 촘촘한 안전망+ 학교 안전강화의 날」 운영을 통해 학교 밀착형 교육행정 구현으로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통학환경의 안전성 확보,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시설, 현장과 일체화된 화재대응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진력하고 있다.

 신 교육장은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 환경 조성을 위해 인성교육 중심 학교폭력 예방 강화, 학교폭력 대응 안전 인프라 확충, 공정한 사안처리 및 학교역량 강화, 피해학생 보호·치유 및 가해학생 선도를 위해서 각 학교에서 적극 관심을 갖고 살펴주시고 소통과 동참으로 안전하고 행복을 공감하는 「즐거운 변화! 희망 서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