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농기센터, 농어촌체험지도자 교육생 모집
홍성농기센터, 농어촌체험지도자 교육생 모집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7월 하순까지 12회 걸쳐 진행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건강한 농촌서비스의 제공 및 전문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농어촌체험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농촌체험 운영기술에 관심 있는 홍성군민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하순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 기획 운영, 도농교류 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역할, 우수현장 탐방 등의 전문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군내 농어촌체험 관련 각종 사업 및 행사기획 실무 활용을 통한 유연성 있는 일자리 창출 등 관련업종 전문 인력으로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내달 8일까지이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hongseong.go.kr/)에서 신청서를 배부 받아 작성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운영을 통해 지역 내 체험마을과 농장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실습으로 그 부가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향후 수료생들이 관련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현장에서 탄탄하고 다채로운 역할을 해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홍성군 농업기술센터(041-630-9136)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