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표 농산물 가공상품 세계로!
충남대표 농산물 가공상품 세계로!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0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농가형 가공업체 13곳 참가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충남대표로 참가해 농산물 가공 상품을 식품산업관계자와 해외 바이어에 선보인다.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외식품전, 포장기기, 식품기기, 호텔&레스토랑 기기전 등 국내외 50개국 1,500개사 3,000개 부스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국제식품 박람회며 아시아 3대 식품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충남대표 농산물 가공상품은 △쌀가공제품(보령전통주, 흑미찹쌀강정, 현미흑초) △지역특산물가공품(레드와인, 생강한과, 무설탕딸기쨈, 송이맛표고 장조림, 모시견과류개떡, 표고버섯뻥과자, 생들기름) △ 기타(스테비아분말, 산양유요구르트, 아로니아즙)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13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올해로 36회째를 맞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식품산업관계자, 해외바이어, 무역업 및 유통관계자 등 5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도내 소규모 농가형 가공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새로운 거래처를 확보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계기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자원식품과 주성철 농촌자원팀장은 “이번 박람회는 충남대표 농가형 가공상품이 소비자의 트랜드를 이해하고 새로운 거래처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가하는 농업경영체도 신상품개발의 아이디어를 얻고, 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