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란 교육부 차관, 공주정명학교 현장 방문
박춘란 교육부 차관, 공주정명학교 현장 방문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8.04.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란 교육부 차관이 지난 25일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를 방문해 특수학교 진로·직업교육 현황과 학교기업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다양한 진로·직업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학생과 학교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현장 소통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장애학생의 맞춤형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해 특수학교 진로·직업교육 현황 및 학교기업 참관, 교사·학부모 등의 의견 수렴의 장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박춘란 교육부 차관은 진로·직업 수업 현장을 살펴보며 자신의 멋진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장애학생들을 격려했다. 

 또 특수학교 학교기업 운영 현황 참관을 통해 중·고등학교 진로·직업교육과 학교기업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실질적인 취업과 연결하는 노력에 많은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학교기업 참관에 이어 충남도교육청 신익현 부교육감,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취업처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는 특수학교 진로·직업교육, 학교기업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과 장애학생 특성을 고려한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백옥희 교장은 “특수학교의 진로·직업교육과 학교기업 운영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뤄 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히 자립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은 교육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