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미래시대 자녀 성장 해법은?
천안교육청, 미래시대 자녀 성장 해법은?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4.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26일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목요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과학데이터 연구센터 정한민 센터장을 초빙해 진행됐다.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술로 손꼽히는 블록체인(Block Chain)의 기술이 미래의 서비스, 교육, 비즈니스, 시장, 기관 등의 구성 시스템까지의 변화가 예견되는 상황에서 학부모님들께 미래시대 우리 자녀의 성장과 삶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했다.

 특히 미래 변화의 핵심이며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의 가능성과 본질을 잘못 이해해 간과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 와 있는 4차산업혁명시대, 새롭게 다가올 미래’를 대비해 블록체인을 이해하고 자녀들이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 자녀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미래 역량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는 교육으로 진행,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천안교육청은 앞으로도 목요강좌를 필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자녀와 아버지들이 함께 참여하는 주말 교육프로그램, 역사유적지 답사를 통해 우리 역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역사교실 등 다양한 형태의 학부모교육을 선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