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의원, “혁신도시 충남만 배제 지역 차별이다”
양승조 의원, “혁신도시 충남만 배제 지역 차별이다”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1.26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제 혜택 강화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의원이 25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수도권을 제외한 모든 도 중 유일하게 빠져있는 공공기관 지방이전 혁신도시에 충남도가 포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도의회 유병국‧김종문 의원, 천안시의회 황천순‧김선태 의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 의원은 수도권 규제완화 축소 등 산업분야 공약을 함께 발표했다.

 정부는 2004년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면서 산·학·연·관이 서로 협력해 최적의 혁신여건과 지방의 수준 높은 생활환경을 갖춘 새로운 차원의 미래형 도시 건설과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기 위해 혁신도시를 선정했다

 양 의원은 충남도가 “혁신도시 선정 시 세종시에 신행정수도가 들어선다는 이유만으로 수도권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혁신도시가 배제된 도가 됐다”고 말했다.

 혁신도시는 △친환경녹색도시 △지역 특성화도시 △ 혁신거점도시△교육·문화도시 등으로 개발된다.

 또한 우수학교 유치△ 종합병원 신설·이전 지원△ 진입도로·상하수도 설치 국고지원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도는 이러한 혁신도시에 배제돼 특수기능군을 전혀 배정받지 못했고, 관련 기관 공공기관 이전 또한 전무했다.

 양 의원은 “혁신도시 건설은 국가균형발전을 이루고자 시행했는데,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도 중 유일하게 충남이 제외돼 이렇게 많은 차별을 받고 있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는 명백한 지역 차별”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와대와 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들을 설득해 혁신도시특별법을 개정, 충남도가 혁신도시에 꼭 포함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수도권에는 아직도 165개 공공기관이 남아있다. 4선 중진이며 풍부한 정치경험을 가진 저 양승조만이 가능한 일”이라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양 의원은 “수도권 규제완화 축소와 충남 이전 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을 강화해 충남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며 “지난 9년간 중앙정부가 시행해 온, 헌법정신과 배치된 수도권 집중정책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철폐해 나가 도가 예전처럼 많은 기업들이 이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