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김축제,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개최
보령 김축제,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개최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7.10.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풍부

 보령시는 대표 특산품인 조미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2017 보령 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보령김생산자협의회(회장 최민순)가 주관하며 다양한 전시, 체험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계절 관광도시로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축제에는 시민 한마당 예선 ▲ 지역 문화예술팀 공연 ▲전국 아줌마댄스 경연대회 예선▲ 김 요리 시연회 ▲시민 한마당 본선 등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된다. 

 특히, 개막식에는 ‘장윤정’과 ‘신유’, ‘조항조’등 인기가수가 총 출동해 축제의 흥을 한껏 돋을 것으로 보고있다.

 또 김 채취 시연, 손 김뜨기 및 김 말리기, 대형 김밥말기 퍼포먼스, 해조 피자만들기 등 가족단위 다양한 체험행사와 보령김 주제관, 블랙푸드 홍보관, 김 사진·역사 전시 등 참가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간다.

 김동일 시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보령 조미김을 널리 알리고, 대천해수욕장의 사계절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시민과 관광객들께서는 많이 참석하셔서 깊어져 가는 가을 낭만의 바다에 흠뻑 빠져 보시고 다양한 체험으로 소중한 추억까지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