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소방서, 의소대의 날 기념행사
천안동남소방서, 의소대의 날 기념행사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4.03.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동남소방서가 지난 28일 중앙소방학교 대강당(유량동 소재)에서 제3회‘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유공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지역사회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1년 4월‘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매년 3월 19일로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국민의례 및 묵념, 의용소방대 주제영상 시청, 대통령 축사(대독),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축하 영상 시청, 남·여 연합회장 인사 말씀, 각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소방서장 격려사, 대가 제창·기념촬영 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념행사 자리에는 충청남도의회 홍성현 부의장, 신한철 도의원을 비롯해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이권재 연합회장, 권미경 여성회장과 각 읍 ·면 의용소방대장을 포함한 주요내빈과 의용소방대원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제3회를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의용소방대의 의로운 마음과 의용봉공 정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