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후보, 7번째 공약 선물 전달
성일종 후보, 7번째 공약 선물 전달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4.03.2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홍보 영상 공개
'해양 생태계의 보전, 관리에 관한 법률' 발의

[서산=투데이충남]조재환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가 지난 29일 7번째 공약선물인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에 관한 홍보영상을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에게 배달했다. 이와 관련 성 후보는 “지난 임기 중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난해 국회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이 사업의 예산 20억원을 반영시켜 두었다”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으며, 성 후보는 지난 4년의 임기 동안 이 사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2년 7월 4일 「해양생태계의 보전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같은 해 12월 8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바 있다. 이에 따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에 대한 국비 지원 근거는 마련되었다.

또한 성 후보는 지난 해 국회의 차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정부가 편성했던 2024년도 정부예산안에는 한 푼도 담겨 있지 않았던 이 사업의 예산 20억원을 국회에서 증액시켰다.

당초 정부는 이 사업은 아직 타당성재조사 중이라는 이유로 예산을 반영하지 않았으나, 국회에서 성 후보가 강력히 주장한 결과 결국 정부도 동의해 20억원이 반영된 것이다.

이에 따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이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재조사를 통과하면 성 후보가 반영시켜 둔 20억원을 활용해 바로 사업 착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성 후보는 이에 대해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우리 지역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거대 프로젝트”라며,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돼 하루 빨리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