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연구센터,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 개최
해양경찰연구센터,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 개최
  • 박보겸 기자
  • 승인 2024.03.2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박보겸 기자= 해양경찰연구센터는 4월 1일∼6월 30일 ‘제1회 해양경찰 정책연구 경진대회(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해양경찰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첫 시행하는 이 대회는 해양 안전 및 재난 대응, 수색 및 구조, 수사 및 국제 범죄 대응, 해양오염 예방 및 방제, 해양경찰 복지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연구 제안을 접수한다.

해양경찰청 직원과 정부 및 공공 부문 종사자, 대학(원)생, 해양 문제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국내 대학(원) 및 기관 등에서 공부하고 있는 유학생들도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외국인이 작성한 연구 보고서는 한국어와 국적국 언어(외국어)로도 제출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는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연구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을 구성해 연구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연구 보고서는 내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의해 독창성, 논리성, 객관성, 현장 적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입상한 10명의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상 등을 수여하며,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품을 제공한다.

우수한 연구 보고서는 동영상 보고서로 제작해 공개되고, 제안된 아이디어는 해양경찰 정책의 수립 및 시행을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