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GHP 저감장치 부착 지원
천안시, GHP 저감장치 부착 지원
  • 박보겸 기자
  • 승인 2024.03.27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박보겸 기자= 천안시는 4월29일까지 가스열펌프(GHP)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고 가스열펌프 설치, 운영 중인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가스열펌프란 전기모터 대신 가스엔진을 이용한 냉난방기기로, 가동 시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등 다량의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한다.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가스열펌프가 대기배출시설로 편입되면서 2023년 이전에 설치, 운영 중인 가스열펌프는 연말까지 환경부장관이 인정하는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대기배출시설로 신고해야 한다.

시는 올해 7억1820만원을 투입해 가스열펌프 228대에 저감장치 부착 비용의 90%를 지원하며, 보조금 지원을 받은 사업장은 저감장치 부착 후 2년 이상 운영해야 한다.

저감장치 부착 지원 대상자는 2023년 이전 가스열펌프를 설치, 운영 중인 시설이 해당하며, 초·중·고 및 국·공립 대학, 유치원은 지원 대상이 아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참여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기후대기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해 대기질 개선에 큰 역할을 하는 가스열펌프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