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년 문화예술 패스 발급
홍성군, 청년 문화예술 패스 발급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4.03.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연극·오페라 등 관람가능
19세 청년 대상...연간 15만원 지급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 홍성군이 오는 28일부터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연간 15만원을 지원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국비 10만원과 지방비 5만원을 매칭지원해 소득과 관계없이 민법 상 성년이 되는 모든 청년(19세, 2005년 출생자)에게 뮤지컬, 연극,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 관람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티켓 판매 협력 예매처(인터파크, yes24)에서 문화예술패스를 신청하고 포인트를 발급받은 후 공연 및 전시 티켓 구입시 사용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며, 국비 10만원 1차 지급 후 지방비 5만원은 추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홍성군 내에서는 약 316명의 청년이 문화예술 지원 혜택을 받게될 예정이며, 군은 본 사업을 통해 순수예술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 등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청년 문화예술패스 지원사업을 통해 홍성군의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누리고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