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면‧동 평생학습센터 강사 모집
계룡시, 면‧동 평생학습센터 강사 모집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4.03.22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접수…정량‧정성평가로 선발
28개 프로그램…1인당 2강좌까지 지원가능

[계룡=투데이충남] 이예슬 기자=계룡시가 오는 28일까지 2024년 면·동 평생학습센터 주민 맞춤형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면·동 평생학습센터는 면·동 주민자치센터를 평생학습센터로 지정해 마을 평생교육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조성함과 동시에 주민자치회와의 협력을 통한 평생교육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각 면·동의 지역별 특색에 맞는 22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024년에는 면‧동 평생학습센터 활성화를 위해 △직업능력(2개 과정) △인문교양(18개 과정) △기초문해(1개 과정) △문화예술(7개 과정) 등 지난해보다 6개 늘어난 28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 1인당 2강좌(단, 면‧동별 1개 강좌)까지 지원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최근 5년 이내 해당 분야 강의경력이 있는 자로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고득점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전자메일로만 가능하며 2024년 면‧동 평생학습센터 강사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시 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의 근거리 평생학습권을 보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강사 모집에 역량 있는 강사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