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 출범
서산시,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 출범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4.03.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섭 시장, MZ세대 공무원과 조직 혁신 위한 양방향 소통

[서산=투데이충남]조재환 기자= 서산시가 19일 서산청년마당에서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 발대식을 열고 이완섭 서산시장과 첫 만남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은 시 공무원의 약 46%를 차지하는 20~30대 중에서 근무경력 5년 미만의 MZ세대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서 추전 및 개별 신청을 받아 16명으로 구성됐다.

16개 부서, 11개 직렬로 구성된 이들은 젊은 세대 관점에서 경직되고 불합리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창의적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출범했다.

주니어보드는 올해 12월까지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방안 마련 △일·가정 양립을 위한 워라벨 실천 △공감·소통 직장 분위기 조성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기존의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스브레이킹 형식으로 진행돼 이완섭 서산시장과 혁신 주니어보드 단원의 활발하고 편안한 소통이 이뤄졌다.

소통의 시간에서는 시 조직문화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을 교환하고 단원들의 시 전반에 관련한 질문에 이 시장이 답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건설적인 대화가 이어졌다.

직원 간의 소통과 협업을 강조해 온 이완섭 서산시장은 “혁신 주니어보드 청춘어람단은 변화하는 조직, 소통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일하고 싶은 직장, 살맛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구성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 공무원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 행정으로 전 세대가 공감하는 조직문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