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미래 인재 양성교육 입학식
논산시, 미래 인재 양성교육 입학식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4.03.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건양대학교 경상학관 대강당
초등, 기초, 고급 3가지…6개월과정 교육
미래인재양성과정 입교식. 논산시
미래인재양성과정 입교식. 논산시

[논산=투데이충남]이예슬 기자= 논산시가 현 정부 국정과제이자 국가적 인재교육의 새 비전인 ‘100만 디지털 인재양성’에 발맞춰 마련한 미래인재 양성교육이 지난 16일 건양대학교 경상학관 대강당에서 입학식을 갖고 6개월 교육과정에 들어갔다.

작년에 이어 2회차를 맞이한 “미래인재 양성교육”은 디지털 교육 분야의 정보 동향을 살펴 교육과정을 더욱 세분화하며 전문성을 더했다. 민선8기에 들어 논산시는 코딩·인공지능·사이버보안 등 디지털 교육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뛰어넘어 디지털 대항해 시대까지 주도할 지역인재를 양성 중이다.

백성현 시장의 핵심 공약사항 중 하나인 ‘미래교육시스템 구축’에 맞춰 지역의 미래인재를 양성한다는 의지 속에 지난해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건양대학교가 합심해 ‘미래인재 양성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뜨거운 호응과 수요 속에 올해부터는 교육대상을 충남 서남부권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으로 확대해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디지털교육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초등, 기초, 고급 총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전 과정이 모집 시작 후 일주일 내 조기 마감됐으며, 특히 초등과정은 모집 첫날 정원이 마감되는 등 많은 관심 속에 시작했다.

백성현 시장은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지역인재 양성하고, 이들을 양질의 일자리 시장으로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논산이 미래교육지원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충남 서남부권 활력을 더하는데 일조하고, 미래인재 양성의 중심지로써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