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민・관・학 거버넌스’ 참가 모집
세종교육청, '민・관・학 거버넌스’ 참가 모집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1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학생·교직원·학부모·시민 90명
지속 가능 미래 위한 자발적 교육 공동체 협력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오는 31일까지 ‘2024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민・관・학 거버넌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학생,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 등 총 90명을 모집한다.

거버넌스는 지속가능한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분야 가치 공유를 위해 학습과 협력을 통한 배움을 지원하는 교육공동체 역할이다.

거버넌스는 주제별로 분과를 구성해 월 1~2회가량 자유롭게 협의회를 운영하며, 청소년의 실천 촉구 의제에 대한 세종시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학습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분과 활동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따라 △사람(People) △번영(Prosperity) △지구환경(Planet) △평화(Peace) △파트너십(Partnership) 등 5개로 구성됐다.

최종 선정 이후 4월 말부터 거버넌스는 예비 안내 교육을 거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7월에는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청소년회의 ‘2024 Action for Tomorrow’에서 분과별 주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11월에는 최종 보고를 위한 나눔의 날을 갖는다.

신청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관심이 있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이면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3월 31일까지 아래 포스터 정보무늬에 접속해 온라인 설문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를 참고하거나 ‘2024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민・관・학 거버넌스’ 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지속가능성의 위기는 미래 세대를 위한 것만이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라며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에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