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3 녹색자금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부여군, 2023 녹색자금지원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4.03.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석산정신요양원 복지시설나눔숲(실외) 조성사업 ‘우수상’ 수상

[부여=투데이충남] 김남현 기자= 부여군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실시한 ‘2023 녹색자금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4일 부여군에 따르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취약지역 녹색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매년 복지시설나눔숲, 무장애나눔길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부여군은 오석산정신요양원의 신청을 받아 2023년도 사업으로 ‘복지시설나눔숲(실외) 조성사업’ 공모를 신청,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바 있다.

‘복지시설나눔숲(실외) 조성사업’은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 또는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에 숲과 쉼터를 조성해 시설거주자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과의 화합·소통의 공간을 마련하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사업비 1억 5백만 원을 투입하여 부여읍 능산리 소재 오석산정신요양원에 복지시설나눔숲(실외)을 조성했고, 조성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평가한 결과 25개 사업지 중 우수상(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오석산정신요양원 복지시설나눔숲(실외)’은 요양원 내 유휴지에 소나무 등 교목 58주, 화살나무 등 관목류 2,498주, 꽃무릇 등 초화류 1430본을 식재하는 사업이다.

더불어 산책로와 의자 등을 설치해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녹지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휴게쉼터(퍼걸러)를 추가 설치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장소로 활용하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숲이 주는 혜택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복지시설나눔숲을 포함한 도시숲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