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국가 기관과 사회공헌 협약
세종시, 국가 기관과 사회공헌 협약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생활체육 활성화·재능나눔 등 협력
국가·지역사회 위한 적극행정 원동력 기대
왼쪽부터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최민호 시장, 오영철 세종시 체육회장. 세종시
왼쪽부터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최민호 시장, 오영철 세종시 체육회장. 세종시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시가 인사혁신처, 세종시체육회와 손잡고 공무원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협력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최민호 시장과 김승호 인사혁신처장,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12일 시청 세종실에서 ‘지역사회 공헌 및 활기찬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개 분야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 간 역량과 자원을 상호 활용하고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골자로 협약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공무원 대상 동호회 프로그램에 관한 협력 △공직사회 재능나눔 활동을 위한 교류 △인사행정 발전을 위한 행정적 지원 △공직사회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스포츠 전문인력·기반시설 활용에 나서게 된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인사혁신처, 세종시체육회가 서로 소통하고 벽을 허물어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고민하는 적극 행정의 원동력을 얻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사회가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