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외국어 수업 프로그램 신청
세종교육청, 외국어 수업 프로그램 신청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14개 반 편성
중학생들은 온라인 ‘랜선영어교실’ 운영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가 오는 21일까지 세종특별자치시 관내 초・중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을 대상으로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세계의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해 매 학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작년 한 해 동안 46개 강좌를 열어 1300여 명의 초, 중, 고, 학부모, 교직원에게 영어, 제2외국어, 맞춤형 심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올해 1학기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7반, 중학생 대상 4반, 학부모 및 교직원 대상 3반으로 구성됐으며, 평일 오후와 매주 토요일에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운영된다.

또한 국제교육교류센터는 읍면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랜선 영어 교실’을 운영해 온라인으로도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수강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중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은 아래 포스터의 정보무늬에 접속해 ‘외국어교육지원-프로그램신청-학생’ 탭에서 3월 21일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새롭고 다양한 언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세계의 서로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존중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세종시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