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사이버보안산업 생태계 조성 협약
세종시, 사이버보안산업 생태계 조성 협약
  • 윤석근 기자
  • 승인 2024.03.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 사이버 보안기업 고려대 세종 참여
사이버보안산업 중심 기회발전특구조성 협력
사이버보안산업 생태계 조성 협약-최민호시장, 협약식전 인사말 하고 있다. 윤석근 기자
사이버보안산업 생태계 조성 협약-최민호시장, 협약식전 인사말 하고 있다. 윤석근 기자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시가 12일 사이버보안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세종시청 4층 한글사랑 세종책문화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홍원표 SK쉴더스(주) 부회장, 김영 고려대세종캠퍼스 부총장 등 협약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또한 협약기업에서 주갑수 스게이트 대표, 박천오 피앤피시큐어 대표, 한상웅 한성정보기술 대표 등 국내 사이버보안기업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은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산학관 협력사업과 지역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시 역점사업인 ‘사이버보안산업 중심의 세종형 기회발전특구 조성’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 기회발전특구 조성 지원 △사이버보안분야 산학관 협력사업 △사이버보안분야 전문인력 양성 △정부의 사이버보안분야 공모과제 수주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국내 사이버보안 1위 기업인 SK쉴더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사이버보안기업들과의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엑스게이트는 네트워크 보안전문기업으로 국내 가상사설망(VPN) 암호화 통신 1위 기업이며 피앤피시큐어는 DB접근제어 솔루션 등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 대상을 받았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에는 정부부처는 물론 향후 대통령집무실, 국회세종의사당 등 주요 국가시설이 들어서고 인근에 3군 본부 등 국가 주요 정보망이 집중돼 있는 사이버보안 요충지”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종 기회발전 특구 조성과 사이버보안 분야 산학관 협력사업 발굴 등이 본격적으로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시가 목표로 하는 사이버보안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관계기업, 기관과의 협력 등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