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기업 어려움 해소 위한 소통 나서
이완섭 서산시장, 기업 어려움 해소 위한 소통 나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죽일반산업단 케이씨아이, 케이씨씨실리콘 방문
정부지원 및 인력양성,화경규제 완화 등 방안 추진
이완섭 서산시장이 11일 ㈜케이씨아이를 방문해 기업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케이씨씨실리콘을 방문해 실리콘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서산시
이완섭 서산시장이 11일 ㈜케이씨아이를 방문해 기업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케이씨씨실리콘을 방문해 실리콘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서산시

[서산=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지난 11일 대죽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케이씨아이와 ㈜케이씨씨실리콘을 방문해 기업 성장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케이씨아이 이재기 공장장이 요청한 대죽일반산업단지 내 과속카메라 설치, 공원 예초정비, 전주행 시외버스 개설 등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함께 논의했다.

㈜케이씨아이는 삼양그룹의 퍼스널 케어 전문 계열사로 2009년 대산지역 내 대죽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후 다양한 미용 분야에 사용되는 계면활성제, 폴리머 등 고기능성 원료를 직접 생산해 왔다.

이어 이 시장은 케이씨씨실리콘을 방문해 이종현 공장장과 함께 최근 실리콘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생산라인을 직접 둘러봤다.

㈜케이씨씨실리콘은 2020년 분할된 kcc그룹의 유기 실리콘 전문기업으로 건축, 자동차, 전자, 퍼스널 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실리콘 고무, 실란트, 실리콘 오일 등을 생산해 왔다.

시는 이완섭 시장의 기업 방문을 통해 접수된 애로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의 불편 해소를 위해 인더스밸리 일반산단의 지붕 위 태양광 설치와 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공장밀집지역 도로포장 지원 등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완섭 시장은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이라고 할 수 있는 화학산업 선도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한 정부지원 사업 및 투자유치, 인력 양성, 환경규제 완화 등의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