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살운충남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바살운충남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4.03.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만순 전임 회장 이임·차호열 회장 취임
김 지사, 사회공헌 솔선수범 역할에 감사

[내포=투데이충남] 이예슬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11일 아산에서 열린 바르게살기운동 제13·14대 충청남도협의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이어 김 지사는 “바르게살기운동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만드는 원천”이라며 “올해도 충남을 보다 건강한 사회로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교통안전문화 캠페인’ 참여, 산불·수해 및 서천 화재 등 재난·재해 현장 복구 활동과 성금 모금 등 바르게살기운동 충청남도협의회의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들며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과 봉사로 솔선수범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충청남도협의회 덕분에 충남이 건강한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날 김 지사와 아산시장, 지역 국회의원, 바르게살기운동 시군협의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깃발 이양, 박만순 전임 회장 이임식, 차호열 신임 회장 취임식, 공로패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바르게살기운동 충남협의회는 모든 국민이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바르게살기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를 건설하는 데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도내 회원 수는 1만 5231명이다.

주요 추진 사업은 △교통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등 안전 문화 운동 △국경일 태극기 달기 등 나라 사랑 운동 △깨끗한 우리 지역 만들기 등 녹색 생활 운동 △수해 복구 자원봉사 등 국민 대통합 △선진지 견학 등 조직 역량 강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