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 ‘서천×온책’ 보물상자 배부
서천도서관, ‘서천×온책’ 보물상자 배부
  • 류신 기자
  • 승인 2024.03.0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신입생 대상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도서관이 서천군 초등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서천×온책 보물상자’를 3월 8일부터 13일까지 배부한다. ‘서천×온책 보물상자’는 지역 소멸 위기 대응과 지역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그림책 1권과 독서기록장, 도서관 기념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하는‘서천×온책 보물상자’는 지역 작가 발굴의 의미를 담아 서천 출신인 김명석 작가의‘따뜻한 나라의 북극곰’을 선정했다. 첫 학교생활에 발걸음을 내딛는 아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도서관과 독서 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했다.

또한, 학부모와 초등 신입생의 신학기 적응을 돕기 위해 학교에서 비대면 보호자 인증 협력을 통해 학교에서 도서회원증을 수령하는 ‘서천×온책 독서회원증’ 초대장과 서천도서관 안내지도 함께 발송한다.

서천도서관 정회원은 1인 20권 14일간 대출 가능하며 희망 도서 신청, 전자책, 오디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는 물론 평생교육 독서 체험 강좌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천도서관이 “독서는 지식과 상상력을 키우는 소중한 활동이다. ‘서천×온책 보물상자’와‘독서회원증’ 가입을 통해 평생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