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초·중·고 학교장 회의 운영
서천교육청, 초·중·고 학교장 회의 운영
  • 류신 기자
  • 승인 2024.03.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에서는 2024년 신학기를 맞이해 초,중,고 학교장 대상 회의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2024년 1학기에 교육과 및 행정과에서 운영중인 사업과 소관업무에 대한 안내와 학교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학교장 회의 때는 35대 신임 교육장으로 부임해 온 김흥집 교육장의 인사와 강태정 교육과장의 소개 및 인사말씀이 있었다. 또 관내 초,중등학교에 신규로 부임해 온 7명의 교장선생님들의 소개와 부임소감 및 학교경영에 대한 교육철학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김흥집 교육장은 교육에 기본을 둔 학교교육 중 실현돼야 할 4가지 교육중점을 강조했다. 먼저 교육을 통해 이루어지는 존중교육을 강조했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통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을 역설했다. 또한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는 교육으로써의 미래교육과 생태전환교육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지닌 생태시민을 기르는 데 교육이 중점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교육과의 초중등교육팀을 시작으로 행정과 시설팀까지 각 소관업무에 대한 안내와 이와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행정과장의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운영에 관한 연수를 진행했고,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앞으로도 서천교육지원청은 상호 존중하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서천교육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희망을 꿈꾸는 서천교육을 위해 재도약의 2024년을 맞이하도록 노력하고자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