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비만 예방 ‘건강 걷기 챌린지’
공주시, 비만 예방 ‘건강 걷기 챌린지’
  • 윤석근 기자
  • 승인 2024.03.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생활실천 생활화 분위기 조성 위해
‘걷쥬’ 활용 체성분 측정, 운동·영양 상담

[공주=투데이충남] 윤석근 기자=공주시가 3월 4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캠페인을 한 달 동안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비만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생활실천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캠페인은 스마트앱 ‘걷쥬’를 활용한 건강걷기 챌린지와 체성분 측정, 운동·영양 상담, 홍보 등으로 진행한다.

걷기 챌린지는 스마트폰 ‘걷쥬’ 앱을 통해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된다. 목표 걸음수 30만보를 달성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지역화폐인 공주페이가 지급된다.

또한 공주시보건소 운동처방실 방문자 대상으로 체성분 측정과 운동 상담 등을 진행, 개인별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적정) 체중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비만예방관리 B.T.S. 건강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성인 여성 20세~65세 미만 체질량지수 25㎏/㎡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걷고, 물을 많이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비만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