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보령시,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4.02.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코스 구성…하나 선택 참가
목표 달성 참가자, 다양한 혜택
보령시립도서관 사진. 보령시
보령시립도서관 사진. 보령시

[보령=투데이충남] 최태숙 기자=보령시가 시민들의 독서 문화 조성을 위해 3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272일간 보령시 제5회 독서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한 범시민 독서 캠페인이다.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자신이 선택한 목표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총 7개 코스(단거리, 5km, 10km, 하프 21km, 풀 42,195km, 유아, 독서노트)로 구성되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0~7세 이하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코스는 감상평 작성 없이 대회기간 내 130권 이상 대출 이력이 있으면 완주로 인정되며, 초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독서노트코스는 대회기간 내 30권 이상의 도서를 읽은 후 30개 이상의 독서평을 노트에 작성해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목표량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완주증서 및 기념품이 주어지며, 도서대출권수를 두 배로 확대하는 혜택이 적용된다.

독서마라톤은 보령시립도서관 누리집 독서마라톤 메뉴 또는 독서마라톤 누리집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교육과 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문 문화교육과장은“독서마라톤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시민의 독서 생활화를 통해 책 읽는 도시 보령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