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찾아가는 노인 결핵 무료 검진
서산시, 찾아가는 노인 결핵 무료 검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3월 용장1리 경로당에서 진행된 노인 결핵 이동 검진 모습/서산시
지난해 3월 용장1리 경로당에서 진행된 노인 결핵 이동 검진 모습/서산시

[서산=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 서산시가 3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 5일간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을 시행한다.

결핵은 기침, 대화 등 공기 중으로 감염되는 질환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쉽게 발생하고 조기에 발견하기 어려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와 연계해 추진하는 이번 이동 검진은 이동식 장비를 이용해 총 20개소의 경로당에서 진행된다.

대상 경로당은 2월 14일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수요조사를 통해 결정됐으며 3월 4일 화수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3월 8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흉부 X-ray 촬영 후 실시간 영상판독으로 발견되는 결핵의 유소견자는 객담검사를 추가로 진행하고, 검사 결과가 결핵일 경우 서산시보건소에서 치료·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결핵 검사를 진행한 어르신에게 결핵 예방 교육과 홍보물을 제공해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방침이다.

한은숙 감염병관리과장은 “결핵 발생·사망률이 높은 노인인구에 대해 이번 이동 검진으로 결핵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여 지역사회 결핵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