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마을활동가 맞춤 교육 성료
당진시, 마을활동가 맞춤 교육 성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주민자치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 마을활동가  프레젠테이션 제작 교육 모습/당진시
송악주민자치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 마을활동가 프레젠테이션 제작 교육 모습/당진시

[당진=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당진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송악주민자치센터 전산교육장에서 마을활동가와 마을사무장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제작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공모사업 지원, 회의 운영 등에 필요한 시각 자료를 효과적으로 제작하기 위한 실무교육으로 마을활동가의 업무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매년 컴퓨터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프레젠테이션 제작 교육은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익히는 기초과정△자료 시각화를 위한 디자인 테마 적용 △차트 및 표 디자인 △디자인플랫폼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제작 실습 등을 5차시에 걸쳐 실시했다.

솔뫼권역다목적센터에서 근무하는 구혜정 사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각 자료를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기능도 배우고 다른 마을활동가와 교류하게 되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남길 농업정책과장은 “마을활동가의 업무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실무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 다음에는 마을 활성화를 위한 마을 홍보영상 제작 교육을 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마을활동가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으로 마을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