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공스포츠클럽, 2년 연속 국비 공모
세종공공스포츠클럽, 2년 연속 국비 공모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특화프로그램 4개·전문선수반 1개 운영
국비 1억4000만원 확보…스포츠문화 활성화
지난해 전문선수반으로 운영된 야구. 세종시
지난해 전문선수반으로 운영된 야구. 세종시

[세종=투데이충남]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공공스포츠클럽이 대한체육회에서 시행하는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특화프로그램 및 전문선수반 지원’ 공모에 선정돼 총 1억 4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스포츠클럽법 제9조에 따라 기초종목, 비인기 종목 육성과 연령·지역·성별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등 공익적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으로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은 지난해 같은 사업에 선정돼 클라이밍, 테니스 등 3개의 특화프로그램을 2만 1086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 전문선수반으로 운영된 야구의 경우 2023 한국컵 전국유소년야구대회를 포함해 전국대회에서 2차례 우승하는 등 지역 체육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공모에서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은 전국 131개 지정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실시된 심사 결과 사업계획(20점), 사업내용(60점), 예산수립(20점)에서 우수성을 입증하며 총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세종공공스포츠클럽이 올해 추진할 특화프로그램은 △기초·비인기 종목(클라이밍) △체육취약계층(테니스) △지역특화형(테니스) △유아(축구) 등으로, 분야별 2500만 원씩 총 1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전문선수반(야구) 종목이 선정돼 4000만 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비인기 종목 육성, 체육취약계층 지원 강화와 전문선수 육성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