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동네서점 배움자리’ 공모
세종교육청, ‘동네서점 배움자리’ 공모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접수…서점 3곳 선정 방침
지식·문화 교류 등 평생교육 활성화 전망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동네서점과 함께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이달 29일부터 3월 11일까지 ‘동네서점 배움자리’ 사업 을 공모한다.

‘동네서점 배움자리’는 지역 기반 동네서점에서 세종시민과 학생들이 평생교육프로그램에 활발하게 참여해 삶의 가치를 자기 주도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동네서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네서점 배움자리’ 사업 공고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 기간은 2월 29일부터 3월 11일 17시까지다.

자격 조건은 사업장 소재지가 세종시이면서, 사업자등록증상 업종이 ‘서점’ 또는 ‘서적’이 표기된 서점이어야 한다.

또한 지역 기반 동네서점 활성화를 위해 대형 프랜차이즈를 제외하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4명 이상의 수용가능인원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세종시교육청 학원평생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향후, 3월 중에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3곳의 서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1개 서점당 3000천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동네서점과 함께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활발한 운영으로, 지식 나눔과 문화 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민과 학생들이 새로운 학습의 기회를 만나고 함께 소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