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웅진도서관, 영상 제작 공간 제공
공주 웅진도서관, 영상 제작 공간 제공
  • 윤석근 기자
  • 승인 2024.02.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제작체험프로그램 2종 운영
29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서 접수
영상스튜디오 사진. 공주시
영상스튜디오 사진. 공주시

[공주=투데이충남] 윤석근 기자=공주시가 시민들에게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영상스튜디오 공간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상 장비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상스튜디오 공간 공유 서비스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이용자에게 촬영과 편집 등 제작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웅진도서관 내 영상스튜디오를 대관해 주는 서비스로 대관을 원하는 이용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대관할 수 있다.

다만, 영상 제작과 관련해 자격 또는 경력이 없는 이용자는 웅진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영상스튜디오 활용 교육(상시 운영)’을 수강해야 한다. 교육 신청은 공주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공주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짧은 영상 촬영과 편집 방법을 배워 제작하는 ‘유튜브 숏츠 만들기(초등1~6학년)’와 북트레일러 형식으로 프로그램 참여자가 직접 고른 책 소개 영상을 녹화하는 ‘인생책을 소개합니다!(고1~성인)’를 운영한다.

조선기 평생교육과장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공간 공유 서비스와 교육 프로그램이 영상 콘텐츠 제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증가와 교육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