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분히 [남]다른 인재 육성
충남교육청, [충]분히 [남]다른 인재 육성
  • 석지후 기자
  • 승인 2024.02.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직업계고 동아리 운영 협의회 개최
대회성과 목표공유…상위입상 기틀마련

[내포=투데이충남] 석지후 기자=충남교육청이 27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 안전체험관 강당에서 직업계고 전공심화동아리 지도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24년 기능경기대회의 필승과 안전을 다짐하는 지도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동아리별로 기능경기대회 준비와 훈련 현황을 확인하고 지도교사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학생지도 우수사례 발표로 기능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성과 목표 공유로 상위 입상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2월 1일부터 16일까지 실시된 학교 현장방문을 통해 전공심화동아리 학생선수들의 학습권과 건강권의 보호를 확인하고, 2024년 기능경기대회 준비와 훈련 상황을 점검하며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기능경기대회 운영 개선방안의 현장 안착을 점검했다.

충남교육청은 매년 직업계고 전공심화동아리의 전문 기술․기능교육으로 충분히 남다른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충남에서 개최된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국 4위라는 성과를 이어받아 2024년에도 전국기능경기대회 상위 입상과 안전을 다짐하며 학교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과 특성과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전공심화동아리 지도방안을 마련하고 2인지도교사제(복수지도교사제) 운영을 통해 기능훈련에 충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도교사의 근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2024년 충남기능경기대회의 착실한 준비로 학생들의 잠재된 역량이 마음껏 발휘되도록 하고,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대비해 책임 있는 입상전략 추진과 훈련 여건 개선을 통해 상위권 입상과 학생선수들이 전문성 높은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