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탑정호 어드벤처 키즈파크 조성’ 지원 요청
논산시, ‘탑정호 어드벤처 키즈파크 조성’ 지원 요청
  • 이예슬 기자
  • 승인 2024.02.2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성현 시장, 충청도 지방정부회의 참석해 건의
거점형 체류관광시설(힐링스파,숙박) 조성 추진

[논산=투데이충남] 이예슬 기자= 논산시가 지난 21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제5회 충청남도 지방정부회의에 참석해 탑정호 개발을 위한 ‘탑정호 어드벤처 키즈파크 조성사업’ 지원을 요청했다.

백성현 시장은 이날 "탑정호의 인프라 변혁을 위해 주변 임야의 산림보호구역을 해제해 지역특색을 살린 거점형 체류 관광시설(힐링스파, 숙박시설, 정원 등)을 조성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탑정호 복합문화 휴양단지 조성, 수변 관광개발사업이 추진돼 탑정호의 실질적인 개발의 첫단추가 끼워졌으며, 아름다운 자연과 역동적인 체험 그리고 고유한 문화가 살아 숨쉬는 온 국민이 즐겨 찾는 아름다운 휴식처로 거듭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백 시장은 어린이와 가족단위의 관광객 유치에 필요한 체험형 관광시설의 부족을 예로 들며, 다양한 체험과 어린이 놀이시설을 구축하고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위한 키즈파크 조성사업의 중요성에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연계한 민선8기 도정 역점과제 중 ‘탑정호 대규모 민자유치 관광개발 지원’과 관련해 민간투자 유치 발판 마련을 위해 지원을 요청했다.

백 시장은 “논산을 아이들의 천국으로 만들 것을 기획하고 딸기향테마파크 안에 놀이시설을 만들었더니 전국적인 호응이 있었다”며“여기에 어린이 AI놀이터, 어린이 과학관 등의 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어드벤처 키즈파크 조성 지원이 더해진다면, 커다란 시너지로 인해 인근에 부족한 어린이 체험시설에 대한 해갈 효과를 낼 것"이라며 어드벤처 키즈파크 조성사업 지원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