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추진
공주교육지원청,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추진
  • 윤석근 기자
  • 승인 2024.02.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업무협약

[공주=투데이충남] 윤석근 기자=공주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공주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교육 특화도시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 변화에 필요한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AI교육 정책의 추진과 지원을 위한 종적‧횡적‧입체적 지원 체제를 갖춘 미래형 도시를 의미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다양한 기업이 뜻을 모았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아이에프티, ㈜새온, 레이징덕㈜, ㈜에듀엔코, ㈜드림정보, 델타에듀 등 공주, 세종, 대전 지역 AI교육 관련 기업 6곳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공주형 AI교육 특화도시 구축을 위한 운영협의체 조직 △AI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에듀테크 개발 및 운영 협력 △데이터 기반 AI교육 생태계 구축 △지역내 AI교육 전문 인력 양성 및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 AI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기부 등 참여 확대 등이다.

류동훈 교육장은 “미래사회는 인공지능이 일상이 되어 우리 모두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이다.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바르게 이해하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공주만의 특별함을 담은 미래교육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