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평가정보원, 독서로 시스템 담당자 교육
충남교육청평가정보원, 독서로 시스템 담당자 교육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4.02.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로 지성과 인성 갖춘 충남 미래인재 육성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이하 평가정보원)은 학생들의 효율적인 독후활동 교육과 학교도서관 자료 관리를 지원하고자 오는 3월 정식 개통을 앞둔 독서로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세미나실에서 상반기 독서로 시스템 담당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독서로는 기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신규 명칭으로 ‘서(書)로 생각을 남기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공간’을 의미한다. 기존 17개 시․도교육청이 각자 운영하던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이번에 통합하는 것으로, 교육부가 구축․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통합 관리한다.

학생들은 독서로 시스템을 통해 독서감상문이나 시, 일기 등을 쓰거나 독서토론, 독서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교사는 독서캠프 운영, 사이버독후감 개회, 동아리 운영, 도서 추천과 독후활동을 지도할 수 있다. 아울러 독서로DLS는 학교도서관 관리업무를 지원한다. 독서로 시스템에서 이뤄진 활동은 학생들 초․중․고 활동 이력에 저장되어, 대입 과정에서 대학에서 열람하거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 올라가 성적표에 반영되기도 한다.

현재 독서로 시스템은 충남도내 초․중․고 전체 743교 중 736교(99.1%)가 등록되어 있다. 이번 상반기 교육에는 8회에 걸쳐 학교 독서로 담당자 240명이 참여해 독서로 시스템에 대한 이해, 독서로DLS의 주요기능, 충남교육청통합도서관 주요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익히게 된다.

배무룡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장은 “유명한 프랑스 철학자 데카르트는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 몇 세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며 “독서로 시스템을 통해 학교 독서 교육이 활성화되고, 학생들이 독서 경험을 축적해 지성과 인성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