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주민소득발전기금 융자 신청
홍성군, 주민소득발전기금 융자 신청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4.02.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읍면 행정복지센터서 접수
개인 최대 5000만원, 법인 1억원까지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 홍성군이 올해 제1차 주민소득발전기금에 대한 융자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1일부터 3월 15일까지 융자지원 신청 접수를 받는다.

홍성군 주민소득발전기금으로 운영되는 융자지원금은 3억원으로 개인 5000만 원, 법인은 1억 원까지 연 2% 금리로 융자받을 수 있으며 2년 거치 3년 균분 상환 조건이다.

지원대상은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사업장 소재지가 홍성군에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농어업·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의 지원사업 △수입개방에 대응한 수출작목 개발육성 △품목별 균형 있는 지역특화 작목 육성사업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농어업·축산업 시설 운영자 등이다.

단, 융자 신청 시 담보능력이 있어야 하고 사업자등록증이 없거나 소모성 물품 구매, 단순 급여, 사무관리 등 일반 운영자금 및 채무변제 목적의 융자 신청은 제외된다.

융자대상자 선정은 신청자에 대한 현지실사 및 확인과 홍성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확정하고, 확정된 융자대상자에게는 수탁금융기관인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의 최종 검토 후 융자가 시행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경유해 군청 행정지원과에서 접수하며, 그 밖에 문의사항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 또는 군청 행정지원과 도의새마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