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의료원, 모바일 헬스케어 모집
청양의료원, 모바일 헬스케어 모집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4.02.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40명...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
만성 질환 예방 등 건강 생활 실천 도모

[청양=투데이충남] 최태숙 기자= 청양군보건의료원이 2월 말까지 휴대전화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대상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16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대상자는 20세 이상 청양군민이나 청양지역 소재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다.

대상자 중 혈압이나 공복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고밀도 지질단백질(HDL) 등 위험 요인이 1개 이상 있는 경우 우선순위를 받게 된다.

이 사업은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측정장치(스마트 밴드)를 통해 걸음 수, 소모칼로리 등 신체 활동량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참여자 스스로 운동 일기나 식사 일기 작성으로 건강 습관을 점검하게 한다.

참여자들은 이 활동을 통해 건강상담, 영양, 운동 등 전문가들로부터 6개월 동안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단, 관련 질환(혈압, 당뇨 등)을 진단받은 경우나 약물 처방을 받는 사람, 또는 모바일 앱과 연동이 안 되는 휴대전화(안드로이드 6.0 미만, 아이오에스 12.0 미만)인 경우 사업 참여가 어렵기 때문에 신청하기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사람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에 유선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상경 원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이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건강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