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규암면 비닐하우스 화재 현장 피해 복구 도와
부여군, 규암면 비닐하우스 화재 현장 피해 복구 도와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4.02.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면 비닐하우스 화재 복구 현장. 부여군
규암면 비닐하우스 화재 복구 현장. 부여군

[부여=투데이충남] 김남현 기자=부여군이 지난 14일 누전으로 화재가 발생한 규암면 합송리 비닐하우스 농가를 찾아 피해 복구를 도왔다.

이 농가는 지난 6일 새벽 하우스 10동 중 8동이 전소했는데, 수박 모종을 심은 지 5일밖에 지나지 않아 더욱 피해가 컸다.

농가에서는 명절 연휴 직후 인부를 고용해 자력으로 복구하기도 했지만 인력난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자 지역의 여러 사회단체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이날 이른 시간부터 자율방범연합대, 부여로타리클럽, 의용소방대연합회, 임업후계자회, 해병대전우회, 부여군자율방재단, 마을 주민 10여 명과 하수종말처리장 직원 20명 등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화재로 타버린 열선과 비닐 등 농자재를 운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피해 규모가 컸으나 여러 봉사단체와 협력해 2시간여 만에 화재 현장을 빠르게 복구할 수 있었다.

박정현 군수는 현장에서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관련 부서장들에게 지원방안을 강구 할 것을 지시하면서, 피해 농가에 심심한 격려를 했다. 함께 자리한 홍은아 부군수도 간식을 전달하며 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농가주는 “이번 사고로 경황이 없고 인력 고용도 힘든 상황에 많은 분이 도와주셔서 생각보다 빨리 복구가 진행됐다”며 자원봉사자들과 마을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