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 배움자리 진행
보령교육지원청,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 배움자리 진행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4.02.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추진

[보령=투데이충남] 최태숙 기자=보령교육지원청이 15일 오전 10시 제1회의실에서 보령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 및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 배움자리「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를 추진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퍼실리테이션 전문가인 공주 신관초등학교 윤재환 선생님을 초빙해 강의와 실습이 병행된 실습형 연수로 진행됐다. 먼저,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 운영사례 소개 및 퍼실리테이션의 개념과 진행 절차 알기에 대한 강의가 시작됐다. 이어 각급학교 교감과 교무부장 7~9명으로 편성된 모둠 내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운영 계획 공유 및 퍼실리테이션 기반 활동 설계 및 공유하기의 모둠활동으로 마무리됐다.

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는 “정형화된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을 운영해왔는데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적용해 학교비전 세우기와 우리 학교 회의 약속 만들기,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을 학교 구성원과 함께 만들어간다면 행복한 학교, 가고 싶은 학교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은 매년 2월 단위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며 학교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준비하는 기간으로, 내실 있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은 한 해의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이번 배움자리에서 실습한 내용을 학교 구성원과 공유해 학교마다 특색있고 자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