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김지철 도교육감 방문
보령교육지원청, 김지철 도교육감 방문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4.02.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업무보고회…보령 교육현안 면밀히 살펴

[보령=투데이충남] 최태숙 기자=보령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 오후 4시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이 보령교육지원청을 방문해 보령교육 현안과 주요업무 추진 상황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올해 충청남도교육청의 주요 정책과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바탕으로 △배움이 즐거운 행복교육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포용하며 함께하는 시민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 △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원행정의 5대 정책을 적극 추진한다.

특히, 2024년에는 「친구와 함께하는 책나들이」 와 「오늘보다 내일이 더 푸른 보령」을 중점사업으로 해서 독서인문교육을 강화하고 참여 중심의 생태전환 문화를 확산할 것으로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서 교육감은 보령학생수영장 건립, 보령교육가족체험장 설치, 보령 AI교육체험센터 구축, 미래주도형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상황에 대해 질의응답으로 꼼꼼하게 살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신년 업무보고회를 통해 보령 교육현안에 대해 면밀히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 공무원의 기본 소양이 ‘청렴’인 만큼 교육현장의 갑질예방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보령교육의 명확한 방향성을 확인해 일관성있는 교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교육감님과 소통한 사항을 바탕으로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보령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애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