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공주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 윤석근 기자
  • 승인 2024.02.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관련 배움자리 운영

[공주=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공주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관내 국·공·사립 유치원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 미래교육 2030 방향을 반영한 유치원 운영과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학교 현장에 안내해 19일부터 진행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탄탄하게 수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유치원 교육과정 개발 위원으로 이번 강의를 진행한 한들물빛유치원 최자능 교사는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용을 핵심적인 부분을 집약해 안내함으로써 공주 유치원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기회가 됐다.

유치원 현장의 교육력 제고로 2시간 넘게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2024 신학기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강의와 2024 소규모 공동교육과정 관련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과 더불어 분리돼 운영됐던 유·초 마을 연계 공동 운영교를 일치시켜 이음교육과 공동교육과정이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의견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류동훈 교육장은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 주간에 유치원 교사들의 교육과정 수립과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소규모 공동교육과정으로 유아들의 놀이 중심 활동이 의미 있게 펼쳐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