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
홍성군,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4.02.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의원과 약국·보건기관 등 36곳 운영
진료 공백 최소화, 군민 건강 보호 위해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 홍성군이 설 연휴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건강 보호를 위해 설 연휴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홍성의료원 응급실 외 의료기관 13개소, 약국 18개소, 보건기관 5개소(보건소 및 보건진료소)를 운영했다.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홍성의료원 응급실은 24시간 운영하며, 홍성군 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진료한다. 또한 병‧의원 이용이 어려운 읍‧면은 보건진료소 일부(용봉‧금당‧대율‧용호)에서 날짜별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료했다.

설 연휴 기간 관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방문 해야할 때는 운영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해당 정보는 △129(보건복지상담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콜센터) △홍성군보건소 홈페이지 △스마트폰 어플 e-gen(응급의료정보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기관소식→HIRA소식→심평정보통)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동안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은 기관 사정에 따라 운영 여부가 변경될 수 있어 방문 전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응급진료 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